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개뻐기엄입니다

출산 후 엄마들의 가장 큰 관심사 모유수유!!
우리 보미가 9개월이 되는동안 혼합수유에서 젖량을 늘려 완모중인데요,
요즘 저는 모유수유를 하면서 고민이 많아요.

아기에게 최고의 음식은 모유라고 하는데
완모 아기이다보니 젖물고 자는 버릇이 생겨서 수면과 수유를 분리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결국 낮잠은 거의 제 무릎에서 한두시간씩 자게 되고 등센서를 켜주시고
밤잠도 제가 재워야지만 자는 아가가 되어버렸어요.

유두백반증이 오고 허리며 어깨가 매일 결리다보니
정말 제 모유 영양상태가 훌륭해서 이렇게 고생하며 먹이는 것인가
먹는게 나름 챙겨먹는다고 해도 부실할때가 많은데
우리 아기도 부실하게 먹는게 아닐까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모유를 분석해보고 지금 부족한 영양을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매일유업에서 '모유분석서비스' 라는게 있다고 해서 신청을 해서 분석을 받아봤어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분유를 만드는 회사인 매일유업이
우리 아가의 첫 음식이자, 가장 최고의 식품인 모유를 연구하고 분석하고 있더군요.
모유수유가 어려운 엄마들을 위해 최대한 모유를 닮기 위해 노력하는 매일유업이네요.

모유를 연구하고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만드는 분유라 신뢰가 많이 가네요!

모유분석서비스는 매일아이 홈피(www.maeili.com)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누구나 가입 가능!!)주기적으로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모유를 분석해 준데요
엄마가 3일 간 작성한 식사 일기를 바탕으로 모유의 주요 영양소와 비타민, 무기질의 분석, 그리고 식이 분석 결과까지!
무려 150만 원 상당의 분석을 무료로 제공해 주어요!




매일유업 모유분석 신청이벤트 바로가기




​​
매일 엄마를 닮아갑니다


당첨 소식을 문자로 받고 며칠있다 모유영양분석 패키지를 받았어요. 생각보다 큰 패키지에 깜짝 놀랐어요.




상자 상단에 쓰인 매일 엄마를 닮아간다는 문구가 모유를 분석해서 모유를 닮은 분유를 만드는 매일유업의 마인드가 담겨 보이네요.



바로 이 모유저장용기에 모유를 유축해서 보내게 되는데요
모유분석서비스를 위한 안내지와 식사일기를 기록할 수 있는 기록지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요


첫째날.
먼저 첫째날은 평소대로 식사를 하고 식사 일기만 꼼꼼하게 기록을 해요 하루 세끼 식사뿐만 아니라 간식까지 시간과 음식명,
그 음식의 재료와 용량, 들어간 양념까지 꼼꼼하게 기록해야 하더라구요. 각 재료별로 들어간 용량까지 섬세하게 적어주어야 해요.



둘째날.
첫째날과 다름없이 식사일기를 식사와 간식에 대해 용량과 종류 모두 꼼꼼하게 적어야해요.


그리고 이날 유축을 해야합니다언제 유축하든 상관없이 최소 150ml의 유축하여 첫날 받았던 4개의 작은 용기에 나눠 담으면 되요.
원칙은 1회 유축하여 나눠 담는 것이 정확한 분석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수유하고 나머지를 유축하다보니 한번에 150ml까지 나오지는 않아서 2-3번 나눠서 유축을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 날!
셋째 날에도 식사 일기는 꼼꼼하게 적어두었어요.
어제 유축을 다 해두었는데 한번 쏟아서 마지막날 다시 했네요.
그리고 다음날, 수거를 위한 택배 예약까지 하고 나니 모든 과정이 끝났어요.



우체국 택배예약을 해두니 다음알 우체국아저씨가 정오쯤 전화주시고 집에 오시더라구요. 후딱 냉동고에서 유축모유 꺼내고 일기도 젖지않게 비닐에 한번 더 싸서 테이프 둘러서 보냈답니다.

분석 기간은 약 5주 소요된다고 하니 잊을만 하면 결과가 올것 같아요.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제 검사 결과가 나올 때 기다리는게 생각보다 긴장되요.


모유수유하시는 어머님들 중
우리 아이가 잘 먹고 있는지 궁금하신 엄마라면
관심있는 엄마라면 누구나 참여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모유 분석 결과는 추가 포스팅 예정입니다!

posted at 03.11.201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