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개월 차가 되어 가면서 제가 느끼는 가장 큰 신체변화는 

점점 커지는 가슴과 불러오는 배, 허리통증인 것 같아요.


튼튼이가 오기전 입었던 속옷은 많이 답답해져 

오후만 되면 붓기도 부어서 

이번주는 개빠와 함께 체형에 맞는 솟옷 장만을 하였답니다.


생전 처음 알았던 임산부 이너웨어 가이드 정보 공유 합니다. 



임산부 속옷



태아를 보호하고 임산부의 체형을 지키기 위해서 변화하는 몸에 맞춘 속옷 착용이 필요합니다. 


태아가 성장할수록 양수와 혈액의 양이 증가하고 자궁의 크기가 커지면서 30cm이상 배둘레는 늘어나게 됩니다.  


이 때 몸에 맞지 않는 속옷으로 배를 압박하는 경우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산부의 배를 암박하지 않고 보호할 수 있는 속옷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출산 후 모유수유를 대비하여 가슴 역시 2컴이상 커지게 됩니다. 가슴도 마찬가지로 유선이나 유륜, 유두를 압박하지 않으면서 유방 크기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속옷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 전용 속옷은 임신에 따라 변화한 체형이 임신전 몸매로 돌아가도록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시기에 맞는 속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 이너웨어 종류





임산부 전용 브래지어


가슴이 커지기 시작하는 임신 4개월 전후로 임산부 전용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선이 발달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가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이죠. 

일반 브래지어와 달리 가슴, 즉 컵이 더 넓어 감싸게 되어 있어 2컵이상 커진 가슴을 좀더 편안하개 지탱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래서 옆날개와 어깨끝이 일반 속옷보다 더 넓게 되어 있어요.

 와이어가 있도록 되어있어 가슴을 받치거나 편안하게 노와이어가 있습니다. 또한 수유용 브래지어는 앞에서 개폐가 가능하기 편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Tip : 유두를 압박하지 않는 크기 / 확실한 전체적인 가슴 받침 / 산후 수유를 위한 편한 앞여밈


임산부 전용 팬티

태아의 성장과 함께 배가 눈에 띄게 불러오고 때문에 배를 보호할 수 있는 팬티를 선택해야 합니다. 복부를 압박하지 않으며 배꼽 위까지 덮어 배의 체온이 유지되고 보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반면 더운 여름철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배 아래에만 입을 수 있도록 U자형 임산부 팬티도 있습니다.

*Tip : 흡수력이 좋은 면소재 / 특히 팬티 하단 이중처리되어 외부 세균 및 세탁에 용이한지 체크 / 배 전체를 감싸주는 크기 





임산부 전용 거들

임신 중기와 후기가 되면 거동이 불편해져, 허리에 무리가 될만큼 배가 많이 불러오기 때문에 거들이 필요 합니다. 허리 통증 완화와 배를 따뜻하게 해 자궁 수축을 예방합니다. 배가 처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과 태아의 위치를 바로 잡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거들은 배를 받치는 산전용 거들과 체형 보정 기능을 하는 산후용 거들이 있습니다.

*Tip : 산전용 산후용 2가지로 땀 흡수가 잘되는 소재/ 평소 입는 정사이즈 선택





임산부 복대 겸용 웨이스트니퍼

거들 위에 하면 겨울에 보온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허리 통증이 심한 임산부의 경우에는 산부인과에서 중기 부터 추천을 하기도 합니다. 아랫배를 받쳐주는 보조벨트와 같이 사용하면 태아의 무게를 지탱해주어 임산부에게 더 안정감을 줍니다. 웨이스트니퍼는 산후용도 있어 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원상태로 돌아가는 허리와 복부 사이즈에 맞추어 조절하도록 여러 단계의 후크와 매직 테이프가 있습니다.

 *Tip :  땀 흡수가 잘되는 소재/ 아랫배를 받쳐주는 보조벨트/ 여러 단계의 사이즈 조절



임신 시기별 속옷 가이드


임신 초기 (~임신 14주)

유선이 발달하는 시기로 유방이 앞으로 돌출되고 겨드랑이 쪽 반경이 넓어집니다. 따라서 임신 전보다 한사이즈 큰 컵이나 임신부 전용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팬티는 허리 사이즈와 소재에 초점을 맞춰 고르고 배가 많이 부르지 않으므로 배 전체를 다감싸는 디자인을 고를 필요는 없습니다. 이시기에는 면역력이 저하되 곰팡이성 질염과 세균성 질염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 반드시 면소재 속옷을 입어야 합니다. 


허리사이즈와 면소재의 팬티에 

클러치(팬티하단)부분은 흡수력이 좋아야 합니다.



임신 중기 (~임신 15주 ~ 28주)

 혈액 순환을 방해하지 않고 가슴을 압박하지 않는 브래지어를 골라야 합니다. 임신 5개월 쯤 되면 가슴 크기가 한컵이상 커지게 되어 와이어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훨씬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래지어는 둘레나 어깨 끝길이를 조절 할 수 있거나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어느정도 나오기 때문에 배 전체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제품이 좋습니다. 이 시기부터는 산모용 보정 속옷이나 임산부용 거들을 착용해도 됩니다. 임신 중기부터는 무게가 앞으로 쏠려 허리 부담이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신축성과 가슴 압박이 없는 노와이어 브래지어


복부 전체를 감싸 배를 따뜻하게 하는 임산부 팬티



임신 후기 (~임신 29주 - 출산)

 가슴이 무거워지고 땅김이 심해지는 시기이므로 임산부 전용 속옷으로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유두가 많이 민감해 지기 때문에 압박하지 않는 제품으로 골라야 합니다. 이 때부터 산전 복대를 착용하면 복대가 자궁의 무게를 지탱하므로 요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거들은 중기부터 입은 거들을 계속 입을경우 배와 다리에 조임이 있을 수 있어 다시한번 사이즈를 체크하고 입는 것이 좋습니다. 

  살트임이 점점더 많아지는 시기이니 팬티도 배 전체를 넉넉히 덮을 수 있는 것으로 착용하고, 분비물의 양과 색을 확인할 수 있게 클러치 부분은 흰색이나 살색이 좋습니다. 


무거워진 배를 지탱할 수 있는 웨이스트 니퍼와 거들


넉넉한 사이즈의 팬티와 클러치가 하얀색 또는 살색




어제까지 너무나도 더웠고 기엄은 몸에 열도 많아

  배를 덥지 않는 U자형 데일리 속옷으로 올 여름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각자의 체질과 체형, 상태에 따라 속옷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준비해야 할 거 같아요.

일반 속옷보다 화려하진 못해도 생각보다 예쁜 디자인의 임산부용 속옷이 많더라구요.


엄마가 편안해야 뱃속의 아가들도 편하게 지낼 수 있어요~


한번씩 임산부 속옷을 체크해 보세요 :>



 posted at 26.08.201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