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예쁜 딸랑구 성장일기 첫 출판하였습니다

하루하루 눈에 띄게 커가는 우리 딸랑구 사진을 핸드폰에만 넣어두기도 아깝고
눈에 담아두기 아까운 시간들이지만 너무나 순식간에 지나가는 일들이라 하나하나 기억하려면 성장일기를 써야 겠더라구요

​​그래서 시작한 맘스다이어리!!
http://www.momsdiary.co.kr

육아맘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맘스다이어리는 100일간 빠지지 않고 일기를 쓰면 무료로 출판을 할수 있어요:>


지난 목요일 출판 신청하고 일주일 걸릴 줄 알았는데

어제 오전에 포장 영상 먼저 띠롱 하고 도착하더니 그때부터 애타게 기다릴 마음을 아셨는지 1시간 안되서 택배 주고 가셨네요ㅎㅎㅎ



우리 아가랑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 오면서 쓰기 시작한 일기가 이렇게 예쁘게 책으로 출판되어 나오니 넘 뿌듯해요 ㅎㅎㅎ



때마침 출판쿠폰이랑 표지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할인도 받고 예쁜 핑크토끼 표지도 할수 있었네요~

맘스삼촌 센스있으셔요 ㅎㅎㅎ



저도 출판하기까지 부활쿠폰도 구매한 것 3번 모두 다쓸정도로 겨우 성공한 거라

저만의 노하우라기 보다는 다​시 쓴다면 이렇게 하면 더 잘 쓸거 같은 팁을 공유해 드릴게요

맘스다이어리 출판팁

​​




​​#사진은 매일매일 찍어 주세요.

저는 임신하고 미리 핸드폰 용량 120기가로 변경까지 하면서 사진 많이 찍어 주려고 했는데

어떤날은 일기 쓰려고 보면 우리 아가 사진 한장 못 찍고 그냥 보냈더라구요.

사실 아가들 크는게 순식간이라 사진 찍어놓은거 보면 매일 얼굴이 다르고 크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더 좋은건 엄마랑 아빠랑 같이 매일 찍었으면 더 좋았을 걸 많이 아쉬워요.

이제 새로 성장일기 시작하시는 후배맘님들은 예쁘게 아가 사진 매일매일 찍어주세요

그리고 가로 사진이 예쁘게 다이어리에 들어가긴 하는데 사실 가로 세로 상관이 없더라구요. 저는 어떻게든 아가가 이쁘게 나오면 되게 사진찍어서 올렸어요ㅎㅎㅎ



​​#일기는 하루를 돌아보며 진심을 담아 써주세요.

다른 어뭉님들 다이어리 쓰기 노하우에 보니 5줄정도 쓰면 예쁘게 인쇄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편하게 오늘 하루 아가랑 있었던 일들을 속풀이하듯이 글자 제한 없이 써내려갔어요. 어차피 100P넘으면 두권으로 나눠 출판하고 출판하는데 드는 돈은 하나도 아깝지 않을 만큼 소중한 기록들이라고 생각해서요.

팔뚝만한 아이가 저만 바라보고 제손에서 커가는데 하루하루가 도전인 육아라서 좌충우돌도 많았어요. 이런 매일을 어떤일이 있었는데 엄마는 오늘 그일로 어떻게 느끼고 엄마로서 어떻게 성장했는지, 우리 딸래미도 오늘 얼마나컸는지 쓰다보면 전 평균 두페이지는 썼어요. 일기를 쓰면서 4번정도 베스트 일기 선정이 되었는데, 맘스삼촌님도 엄마로서 진심으로 쓴 일기로 주로 선정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00일 일기가 두권인데 두배 더 뿌듯합니당ㅎㅎㅎ



​​#출판편집할 때는 기본 툴만 있어도 되요

저는 출판 편집할 때 가장 당황스러웠던게 1024*768 호 표지랑 프로필 맞추는 거였어요. 낮잠을 엄마 무릎에서만 자고 1시간정도 아가가 혼자 놀때 겨우 노트북 켜서 편집하려고 한건데 1024*768에 맞춰진 사진이 있을리가없었어요.

포토샵을 깔아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생각난데 그림판 사이즈 조절 기능이었어요. 우선 핸드폰에서 여러사진으로 레이아웃을 잡고 크게 저장한 뒤 그림판에서 비율에 맞게 크기조정시키고 올리니 잘올라가 지더라구요.

시간이 있으면 더 예쁘게 꾸미고 싶었지만 저에게 많은 시간을 주지 않는 우리 딸랑구 덕에 정말 단순하게 그림판으로 편집을 했어요ㅠㅠㅠ

그런데도 워낙 기본 틀이 이쁘게 잡혀 있어서 심플하게 넣은 사진들이 이쁘게 나오더라구여 ㅎㅎㅎ

다음번엔 엄마가 이쁘게 편집해서 표지 만들어줄게~



사실 저는 사진이나 글 모두 제가 찍고 싶고 쓰고 싶은대로 아가랑의 시간을 편하게 담아내면서 쓰니 더 잘 쓸수 있었던것 같아요.

다른 맘님들도 부담없이 편하게 성장일기 쓰셔서 출판까지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하세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